이런걸 누가 썼는지 모르겠지만 (보아하니 미국잡지 같은걸 번역한거 같은데)
하여튼 인터넷에 아주 드물게 굴러다니는 걸 찾았습니다.

1. Hennepin Avenue의 극장거리에서 벌어지는 브로드웨이 투어링 퍼포먼스를 구경한다. 이 곳에서 먼저 올려진 퍼포먼스가 뒤늦게 뉴욕에서 히트하는 일이 종종 있다.

2. 비오는 날에 미국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의 야구경기를 관람한다. 물론, 경기장이 돔구장이어서 비를 맞을 염려는 전혀 없다.

3. 몰 오브 어메리카(Mall Of America)의 언더워터월드(Underwater World)에서 무시무시한 상어와 유리벽을 사이에 두고 얼굴을 맞대본다.

4. 매년 열 리는 세인트폴 윈터 페스티벌에서 얼음 썰매를 탄다.

5. 목요일에는 니컬렛 몰(Nicollet Mall)을 따라 열리는 목요 농산물시장에서 신선한 꽃, 빵, 과일, 야채 등을 쇼핑한다.

6. 윈터 홀리데즐(Holidazzle) 퍼레이드 때 술에 취해 화려한 의상으로 춤추는 이들을 구경한다.

7. 해리엇湖(Lake Harriet)의 야외시설물에서 공짜 컨서트를 구경한다..

8. 친구와 함께 워커아트센터(Walker Art Center)의 옥외정원에 전시되어 있는 유명한 조각 작품 "Spoonbridge And Cherry" 근처로 피크닉을 간다.

9. 거스리극장(Guthrie Theater)에서 백스테이지 투어를 한다.

10. St. Anthony Main에 있는 Museum Of Questionable Medical Devices에 가서 기상천외한 치료기술들을 조사한다.

11. 미시시피강 서편에서 매년 7월 행해지는 불꽃놀이를 구경한다.

12. 몰 오브 어메리카(Mall Of America)의 낫스 캠프 스누피(Knotts Camp Snoopy)에서 'Paul Bunyons Log Chute'라는 놀이기구를 탄다.

13. 미니애폴리스 리버시티 트롤리(Minneapolis Rivercity Trolley)를 타고 도시의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역사공부를 한다.

14. 노코미스湖(Lake Nokomis)와 칼혼湖(Lake Calhoun)에서 낚시를 한다.

15. Dudley Riggs Brave New Workshop Midnight Improv 에 참여해 본다.

16. 메리 타일러 무어(Mary Tyler Moore)가 자주 식사를 했던 배실스 레스토랑(Basils Restaurant)에서 식사를 하며 내다보이는 IDS Crystal Court를 조망한다.

17. 아쿠아터니얼 퍼레이드(Aquatennial Parade)에 참여하여 "호수의 여왕"을 구경한다.

18. 포쉐이 타워(Foshay Tower)의 전망대에서 미니애폴리스 다운타운의 전경을 한눈에 담는다.

19. St. Anthony Main의 미시시피 강줄기를 따라 걸으면서 도시를 떠나 한가로운 여유를 느껴본다.

20. Saks Fifth Avenue나 Neiman Marcus의 창고정리 코너에 가서 유명 디자이너의 옷을 쇼핑한다.

21. 미네소타풍 카리부 커피숍의 안락함 속에서 자바커피를 마셔본다.

22. 미국내에서 가장 큰 아동극단인 칠드런스 시어터 컴퍼니(Childrens Theatre Company)에 가서 어린 새싹들의 연기하는 모습을 지켜보라.

23. 미네소타 주박람회에서 원하는 만큼의 우유를 마시고 150가지의 먹거리를 맛본다.

24. 밸리 페어 패밀리 어뮤즈먼트 파크(Valleyfair Family Amusement Park)에 가 본다.

25. 엘링슨 자동차 박물관(Ellingson Car Museum)에서 수백종의 오래된 자동차들을 구경하고 자동차의 역사를 배운다.

26. 매년 열리는 미네소타 르네상스 페스티벌(Minnesota Renaissance Festival)에서 코끼리를 타거나 마을의 뮤지션들이 연주하는 음악을 듣는다.  

27. 10월에 열리는 트윈시티 마라톤을 대비해 미니애폴리스의 22개 호수가를 돌며 트레이닝을 한다.

28. 미네소타 과학박물관(Science Museum Of Minnesota)에서 자신의 비디오를 제작한다.

29. Edinburgh Usa, Keller And Bunker Hills 등의 골프장에서 골프도 한게임 쳐본다.

30. 미니애폴리스 아쿠아터니얼 행사(Minneapolis Aquatennial Celebration)기간 동안 직접 만든 우유팩 보트를 타고 노코미스湖의 물결을 느껴본다.

31. 트윈시티 립페스트(Twin Cities Ribfest)에서 경돈(? 돼지경주)를 구경한다.

32. 골동품 구경 및 쇼핑차 역사적인 스틸워터(Stillwater)를 방문한다.  

33. 미네소타 비인 오케스트라(Minnesota Orchestra Viennese)의 공연 전에 옥외 식당에서 유럽 요리를 맛본다.

34. 미네통카湖(Lake Minnetonka)의 따뜻한 얼음집에서 얼음낚시를 해본다.

35. 피비 플라자(Peavey Plaza)의 옥괴 컨서트장에 가서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세상을 관조해 본다.

36. 매니스 스테이크하우스( Mannys Steakhouse)에서 스토지(길쭉하고 값싼 엽궐련)를 피워본다.

37. 해리엇湖(Lake Harriet)의 로즈 가든에서 장미의 향기에 흠뻑 취해 본다.

38. 미네소타 저퍼 다이닝 열차(Minnesota Zephyr Dining Train)를 타고 1940년대의 미네소타로 거슬러올라가본다.

39. 카누를 타고 미네하하 크릭(Minnehaha Creek)을 내려간다. 그리고 전설적인 미네하하 폭포를 감상한다.

40. 미니애폴리스 다운타운에 있는 피비 플라자(Peavey Plaza)로 스케이트를 타러간다. 록펠러 플라자(Rockefeller Plaza)보다 못할 것이 없다.

41. 세인트폴에 있는 코모 파크(Como Park)로 가서 연도 날리고 무료 동물원도 구경한다.

42. 스넬링 요새(Fort Snelling)를 들러 살아있는 역사를 확인한다.

43. 할로윈 시즌에는 스푸키월드(Spooky World)에 가서 공포감을 한껏 만끽하고 온다.

44. 경관이 아름다운 테일러스 폭포(Taylors Falls) 근처에 있는 와일드 마운틴의 스키장에 가서 스키를 탄다.

45. 패이들포드 보트 크루즈(Padelford Boat Cruise)를 타고 미시시피강위를 유람해 본다.

46. 눈오는 날에는 스캉웨이 시스템을 걸어서 다녀본다. 그러면서 쇼핑상점과 레스토랑들을 두루 돌아본다.

47. 업타운에서 인-라인 스케이트를 렌트해서 칼혼湖(Lake Calhoun) 같은 곳에서 탄다.

48. 업타운의 피글로스(Figlios)로 나가서 외식도 하면서 사람구경도 한다.

49. 연극적인 도시의 분위기를 즐긴다. 연극이나 각종 공연을 보기 전에는 반드시 주변의 레스토랑을 둘러본다.

50. 어메리칸 스웨디쉬 인스티튜트(American Swedish Institute)에 가서 스칸디나비아의 관습과 전통 등을 배운다.

51.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인 세인트 크로익스 리버(St. Croix River)를 드라이브한다..

52. 미니애폴리스 천문관(Minneapolis Planetarium)에서 행상과 별들을 관측해 본다.

53. 미네소타에 있는 19개의 카지노 중 한 곳에서 백만장자에 도전해 본다.

54. Ride A Seven-story Ferris Wheel, Inside, At The Mall Of America.

55. 메인 스트리트에서 마차를 타본다.

56. 일요일에는 미니애폴리스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인 Lourdes Church에 가서서 예배후 뚜띠에(프랑스식 미트 파이)를 맛본다.

57. 업타운의 특이한 커피하우스 등을 찾아 카푸치노를 마셔본다.

58. 미니애폴리스 다운타운의 구스티노스(Gustinos)라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면서 종원들이 부르는 세레나데를 들어본다.

59. 미니애폴리스의 레이크우드 공동묘지(Lakewood Cemetery)로 가서 트윈시티 방식의 장례식을 지켜본다.

60. 역사적이고 웅장한 세인트폴의 미네소타 주의사당을 여행한다.

61. 세인트폴에 있는 미 비행대대로 가서 일일 파일럿이 되어 진짜 비행기 조종하는 법을 배운다.

62. 세인트폴의 다운타운에 있는 라이스 파크(Rice Park)에 가서 아름다운 불빛을 감상한다.

63. 캔터베리 파크(Canterbury Park)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스노우모빌 경주를 관람한다.

64. 나이스 폴로네이즈 룸(Nyes Polonaise Room)에서 루 슈나이더와 함께 싱어롱 시간을 갖는다.

65. 트윈시티의 유일한 실내공원인 에딘보로(Edinborough)에 가서 스케이트를 탄다.

66. 미니애폴리스 미술협회(Minneapolis Institute Of Arts)를 관람한다.

67. 미니애폴리스의 다운타운에 있는 미국건축협회(American Institute Of Architecture)를 관람한다.

68. 유명한 아이스크림가게인 세바스찬 조스(Sebastian Joes)에 가서 아이스크림을 듬뿍 먹어본다.

69. 세계에서 가장 큰 담배가게인 Surdyks에서 시가를 한 개비 산다.

70. 로어링 파크(Loring Park)의 별빛 아래 영화를 감상한다.

71. 풍선이 세인크 크로익스강을 떠내려 가는 동안 떨어지는 폭포의 빛깔을 감상한다.

72. 30년대 불량배들의 소굴인 세인트폴의 어느 거리를 지나가 본다.

73. 웨이자타(Wayzata)의 레스토랑에 앉아 해지는 광경을 지켜본다.

74. 웨어하우스 지구의 아트웍 기간동안 진품을 구입한다.

75. 페핀湖(Lake Pepin)에서 대머리 독수리를 찾아본다.

76. Byerlys Grocery Store에서 진정한 초호화판 쇼핑을 경험해 본다.

77. 프린스(Prince)라는 유명한 팝스타를 만들어낸 클럽, First Avenue를 방문해 본다.

78. 미네소타 풍경 수목원에서 벌어지는 일본 茶道 행사에 참여한다.

79. 화려한 수상경력을 지닌 레스토랑 굿펠로우스(Goodfellows)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한다.

80. 세인트폴의 돼지눈 양조장(Pigs Eye Brewery)을 방문해 본다.

81. 몰 오브 어메리카(Mall of America)의 브라운 베어 컴파니(Brown Bear company)를 방문한다.

82.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중의 하나인 세인트 메리(St. Mary) 성당에서 경건한 마음으로 찬송을 듣는다.

83. 세인트 폴 피트제랄드 극장(St. Pauls Fitzgerald Theater)을 방문한다.

84. 미니애폴리스의 워스파크(Wirth Park)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탄다.

85. 메트로돔(Metrodome)에서 인-라인(in-line skate) 스케이트 타는 법을 배운다.

86. 업타운의 루시아(Lucias)에서 세계 각국의 와인을 맛본다.

87. 파인 라인 뮤직 카페(Fine Line Music Cafe)에서 가스펠 브런치(Gospel Brunch)를 먹어본다.

88. 메트로폴리탄 지역에 밀집되어 있는 아울렛들을 돌아보고 쇼핑한다.

89. 세인트폴의 와바샤 스트리트 케이브(Wabasha Street Caves)에서 춤을 추거나 특별한 계획을 세워본다.

90. Gay 90s를 들려본다.

91. 제트 스키나 스노우모빌을 빌려 타고 미네소타湖(Lake Minnetonka)를 유람한다.

92. 세인트폴에 있는미네소타 어린이 박물관(Minnesota Childrens Museum)에서 천둥벼락을 만들어 본다.

93. 미니애폴리스 다운타운에 있는 헤이 시티 극장(Hey City Theater)의 결혼식에 참석해 본다.

94. 프로야구팀 세인트 폴 세인츠의 경기를 구경하면서 머리를 자르거나 마사지를 받는다.

95. Host a Harley Davidson theme party with Midwest Motorcycle Rental and Tours.

96. 미니애폴리스의 170개 공원 중 한 곳에서 소프트볼 게임을 한다.

97. 워커아트센터(Walker Art Center)에서 자신의 예술작품을 만들어 본다.

98. 아이스하키팀인 미네소타 와일드의 플레이를 보기 위해 리그가 시작되기전에 티켓을 예매해 둔다.

99. 롤러블레이드의 효시인 트윈시티가 만들어낸 또 하나의 발명품 로우바이크(Rowbike)을 빌려타고 호숫가를 돌아본다.

100. 역사적인 웨어하우스 지구의 프렌치 카페와 바에서 프랑스 독립기념일 행사에 참여한다.

101. 업타운의 예술거리에 모여있는 500여 행상을 둘러보고 기념이 될 만한 것을 산다.

 

어디보자, 얼추 이 중에 5개정도 한 거 같네요.
아무리 봐도 이 101개 모두 별 거 없는듯....

Posted by chxng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