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n Cities

2007. 7. 14. 13:02 from Mpls & St. Pau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긴 Minnesota 주의 가장 큰 도시인 Minneapolis와 St.Paul 입니다. Minneapolis가 가장 큰 도시지만 보통 그 옆에 붙어있는 St.Paul과 함께 Twin Cities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Minneapolis-St.Paul, 그니까 Twin Cities는 미국에서 9번째로 큰 도시라고 합니다. 그러나 1번부터 8번까지의 도시들이 무얼까 생각해보면... 제가 아는 미국의 대부분의 도시를 쥐어짜도 8개가 안되네요. (뉴욕, 엘에이,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또...끝.) 보통 이럴땐 야구팀이나 농구팀의 연고지를 생각하면 됩니다만. 어쩃든, 중급 이상의 도시라는 겁니다. (라고 들었습니다...)

큰 다운타운, 고층건물 등등은 대부분 미네아폴리스에 있습니다. 미네소타 트윈스 (트윈스의 어원이 바로 Twin Cities겠네요. 요즘은 모자도 T 랑 C가 써 있는걸 쓰던데) 의 홈구장 메트로돔, 미네소타 팀버울브즈의 구장 타겟센터 등등등. 다 미네아폴리스에 있습니다. 근데 미네소타주의 주도(州都)는 St.Paul 이라네요. 이유는 모르지만... 하여튼 St.Paul이 더 작고 조용한 도시입니다. (마이너리그 야구팀이 있고, 마이너 야구장이 있습니다! 조만간 가볼예정) 제가 지금 사는곳은 St.Paul이구요, 학교는 Minneapolis에 있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학교까지 차로 한 10~15분이 걸리니까 여기(미쿡) 관점으로는 꽤 가까운 곳이겠네요.

그리고, 전 작년말까지 Twin Cities가 아닌 Twin City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냥 두 도시를 합쳐서 하나의 도시처럼 생각하나 부나 하고, 사실 별 생각도 없었지요. 2005년 에세이를 쓸 때도 아무도 Twin City라고 쓴 것에 대해 한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에세이를 새로 쓸 때 '원어민'께서 Proofreading을 하면서 '어떻게 두 도시가 있는데 City냐, Cities지' 라는 너무나 당연한 얘기를 '처음' 저한테 해 주었습니다. SC시험이었다면 당연히 틀렸겠네요... 무엇보다 저런 쌩기초 하나도 모르는 주제에 돈은 미친듯이 쳐먹는 에세이 컨설팅 회사는 개쓰레기라는 얘기를 꼭 하고 싶네요.

Posted by chxng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