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Bowl 42

2008. 2. 4. 12:45 from Advertising Is All

미국에서 처음 본 (물론 티비로 봤지염) 슈퍼볼! 단발 행사로는 세계 최대라고들 하지요?
풋볼도 풋볼이지만 하프타임 쇼나 그 유명한 '슈퍼볼 광고' 를 볼려고 일부러 챙겨봤네요.
이번에는 FOX채널에서 했는데, 자기네들 프로그램 홍보가 거의 절반이였던거 같고
하프타임 쇼는 탐 페티가 나왔었네요. 뭐 좀 밋밋했다능.
꽤 많은 광고가 단지 이 슈퍼볼만을 위해서 만들어 진 것들이였습니다. 풋볼을 적당히 섞은 광고들인데
단 한번 온에어 하는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돈을 쳐들인 흔적이 역력하네요. 특히 스케일 열나 큰
코카콜라 광고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결국엔 찰리브라운 풍선이 코카콜라를 얻게 된다는 광고였지요.
버드와이저가 좀 큰 스폰서인거 같은데, 아주 정성이 듬뿍 들어간 광고들을 여러 편 만들었더라구요.
참, 인터넷에도 좀 나왔지만 현대 제네시스 광고도 나왔습니다. 광고에서 보기엔 그냥 그랜저(여기선
아제라 지용) 랑 비슷해 보이는데 말이죠. 여름에 나온다고 합니다.


 


경기는... 3쿼터까지 수비 중심의 경기였는데 (한번의 TD, 한번의 Kick) 4쿼터에 서로 TD를 주고받으면서
아아주 박진감 있는 경기가 되버렸네요. 특히 막판 뉴욕의 쿼터백 일라이 매닝이 수비한테 잡힌 걸 뿌리치고
전진패스를 성공하는 장면이 오늘의 하이라이트라면 하이라이트겠네요.
전승을 달리던 뉴잉글랜드가 막판에 딱 한번 졌네요. 쌤통입니다 ^^ 뉴욕을 응원하고 봤더니 아주 재미있게 봤네요.
이로써 보스턴의 야구-미식축구-농구 전부분 우승이 실패했네요. 농구도 요즘 약간 삐걱대는거 같던데, 오늘 슈퍼볼처럼 엉뚱한 팀이 우승할 수도 있는 거지요. 그런 의외성때문에 스포츠 중계를 보는 거기도 하구요.


 

Posted by chxngx :